워드프레스 쇼핑몰 코드엠샵 게시판 워드프레스 결제 포럼 – PGALL 카카오페이 포럼 카카오페이 결제자 직접 결제 취소관련

결제 사이트와의 통합으로 코드엠샵 회원은 로그인 후 글작성을 진행 해 주시고,

결제 플러그인 사용 및 설정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매뉴얼 사이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
결제 서비스 이용 중 궁금하신 사항 및 개선사항을 접수 해 주세요.
결제 플러그인 사용 및 설정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매뉴얼 사이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
2 글 보임 - 1 에서 2 까지 (총 2 중에서)
  • 글쓴이
  • #50695
    스티븐영어
    참가자

    안녕하세요.
    당사는 스티븐영어라는 성인대상 온라인 강의 업체입니다.
    (yoursteven.com)
    원래 환불 프로세스는 결제자가 환불요청시 당사에서 확인 후 환불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.

    그런데 카카오페이의 경우 결제자가 직접 환불까지 진행하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.
    그것도 2달이 넘은 결제마저도 직접 환불한 경우도 있었습니다.

    카카오페이측에 문의 했더니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.
    =====================
    안녕하세요, 카카오페이 입니다.

    늦게 확인하여 회신 드려 죄송합니다.
    아래 문의 주신 거래는 가맹점 서버로부터 발생된 취소 요청 건으로 확인됩니다.

    가맹점 매출에 대해 가맹점주 동의없이 결제자가 직접 취소할 수 있는 프로세스가 존재하지 않기에
    상기 내용에 대해 호스팅사 코드엠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.
   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    본 게시글이 자동으로 비밀글로 설정되는지 확실치 않아 관리자 정보는 기입하지 않았습니다.
    어떻게 할지 답변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  확인바랍니다.

    • 이 게시글은 코드엠샵에 의해 2 달, 3 주 전에 수정됐습니다.
    #50696
    스티븐영어
    참가자

    앗 방금 이유를 확인했습니다.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.

2 글 보임 - 1 에서 2 까지 (총 2 중에서)
  •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.